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확진자 6천명 넘어···신천지 본부 행정조사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확진자 6천명 넘어···신천지 본부 행정조사

등록일 : 2020.03.06

유용화 앵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6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확진자의 70% 가까이가 집단 감염과 연관된 사례인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방역 당국은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경기 과천의 신천지 교회본부에 대해 행정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리나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리나 기자>
국내 코로나 19 누적 확진자수가 6천 여명을 기록했습니다.
환자 발생 특성을 보면 전국적으로 약 69.4%가 집단발생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꾸준히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대구에서는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 발생이 10명 중 7명 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경북 봉화에서는 한 요양병원에서 무더기로 확진자가 새로 추가됐는데, 이곳에서만 36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녹취>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기타 산발적 발생사례 또는 조사 분류 중인 사례가 약 30.6%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더 조사하고 분류를 하면 집단발생 연관 규모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반면 격리 해제된 환자 수도 늘고 있습니다.
완치 판정을 받은 환자가 47명 늘어 지금까지 격리 해제된 인원은 모두 8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신천지대구교회를 중심으로 수백명의 집단 감염이 발생한 지 2주가 된 만큼, 앞으로 이들 가운데서도 완치 판정을 받는 환자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코로나19 주요 감염 집단으로 지목된 신천지 교회본부가 행정조사를 받았습니다.
방역당국은 기존에 제출한 명단의 신뢰성을 검증하고 신도들의 감염경로와 동선을 파악하는 게 이번 조사의 목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할조사팀과 검찰청 포렌식 분석팀이 합동으로 조사를 벌였는데, 이번 조사에서 확인한 내용은 신천지 신도의 명단과 인적사항 모든 예배의 출석 기록, 또 전국의 모든 신천지 시설의 주소 정보입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김종석)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자료 입수와 분석이 완료되는 대로 조사 결과를 설명할 방침입니다.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