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구로구 콜센터 90명 확진···밀집사업장 재택근무 권고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구로구 콜센터 90명 확진···밀집사업장 재택근무 권고

등록일 : 2020.03.11

박천영 앵커>
서울 구로구의 한 콜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콜센터와 같은 밀집사업장에 예방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계획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임하경 기자, 먼저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알려주시죠.

임하경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하룻밤 사이 추가 확진자 242명이 나오면서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모두 7천755명으로 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대구에서 131명, 경북에서 18명이 나왔고요.
서울에서 52명, 경기와 인천에서는 각각 12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구로구 콜센터에서는 오늘(11일) 7시를 기준으로 모두 90명의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이들 확진자들의 밀접접촉자에 대한 자가격리와 진단검사 등의 조치가 진행 중입니다.
보건 당국은 콜센터의 경우 밀폐된 공간에서 사람들이 모여 일하기 때문에 침방울로 인한 감염 위험이 크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콜센터와 유사한 환경을 가진 예를 들면, PC방이나 노래방, 클럽 등 고위험 사업장에 예방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우선 재택근무 전환이나 출·퇴근시간 조정, 사무실 좌석 간격 조정 등 사업장 내 밀집도를 낮추는 방안이 논의됐고요.
직원들의 발열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유증상자 직원은 출근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예방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한편, 지금까지 국내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사람은 모두 60명이고요,
확진자 가운데 완치돼 격리 해제된 사람은 모두 288명입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