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출생연도 끝자리 '3과 8'···우체국서도 5부제 시행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출생연도 끝자리 '3과 8'···우체국서도 5부제 시행

등록일 : 2020.03.11

박천영 앵커>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수요일인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3과 8인 분들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특히 오늘부터는 읍면 우체국에서도 5부제가 적용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수요일인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3과 8인 사람들만 약국과 읍면 우체국에서 공적 마스크 2장을 살 수 있습니다.
가격은 1장당 1천500원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사지 못하면 토요일과 일요일에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늘부터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이 대구·경북 청도 지역 89개 우체국과 읍·면 지역 1천317개 우체국에도 가동됩니다.
따라서 해당 우체국에서도 1인당 1주일에 2장만 살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살 때는 약국과 마찬가지로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마스크 구매 이력이 관리되기 때문에 우체국에서 마스크를 사면 약국에서 마스크를 중복해 구매할 수 없습니다.
아직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이번주까지는 신분증 없이 1인당 1장만 살 수 있습니다.
2010년생을 포함한 이후 출생자와 1940년생을 포함한 이전 출생자, 그리고 장기요양급여 수급자는 동거인의 대리구매가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장애인은 동거인이 아니라도 일반 대리인이 장애인등록증을 보여주고 대리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