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생활치료센터 방문···"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생활치료센터 방문···"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원"

등록일 : 2020.03.12

유용화 앵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경증환자들이 머물고 있는 생활치료센터를 찾았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의료진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필요한 게 있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우정공무원교육원.
전국 최대 규모로 대구지역 경증 확진자 308명이 입소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생활치료센터가 경증 확진자를 받아들이면서 중증환자들이 음압병실이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게 쉬워진 상황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곳을 찾아 의료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충을 청취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환자들의 상태는 어떤지 의료진의 처우는 괜찮은지 등을 꼼꼼히 물었습니다.
또한 부족한 것이 있다면 솔직하게 말해달라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대구시민을 받아준 천안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의료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순천향대 김호중 교수는 생활치료센터를 처방이 가능한 의원급병원으로 지정해 달라고 건의했고, 문 대통령은 병원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또한, 생활치료센터는 처음 도입한 제도인 만큼 실제 운용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그때 그때 말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끝으로 연대하고 협력하는 것만이 코로나19를 이기는 길이라 강조하고 센터를 나섰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3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