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 정상 전화통화···"美, 의료장비 지원 요청"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한미 정상 전화통화···"美, 의료장비 지원 요청"

등록일 : 2020.03.25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젯밤 코로나19 공동 대응을 위해 긴급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의료장비를 지원해달라고 요청했고, 문 대통령은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이번 통화는 우리시간으로 어젯밤 10시부터 23분 동안 진행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의 국제적 확산에 대한 우려를 공유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코로나19 확진상황에 관심을 보이면서 굉장히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아울러, 의료장비를 지원해 줄 수 있는지 물었고, 문 대통령은 국내 여유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미 식품의약국 승인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요청한 의료장비는 마스크와 진단도구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두 정상은 최근 체결된 한미 통화스와프에 대해선 국제금융시장 안정에 기여하는 매우 시의적절한 조치였다고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
또한, 내일 개최될 예정인 G20 특별화상정상회의에 대한 대화도 주고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경제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인의 활동 보장 방안 등을 협의하길 희망 했고 트럼프 대통령도 공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통화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긴급 제안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에 앞서 G20 의장국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와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양측은 내일 밤 열리는 G20 특별화상정상회의에서 기업인 활동 보장 등 국제협력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별생방송 (67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