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첫 온라인 개학···"미리 접속하고 보안 강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내일 첫 온라인 개학···"미리 접속하고 보안 강화"

등록일 : 2020.04.08

신경은 앵커>
내일부터 '온라인 개학'이 시작되죠.
'원격수업'도 처음이어서 철저한 준비가 중요한데요.
정부가 10가지 실천 수칙을 마련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정부가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원격수업 실천수칙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원활한 사용'을 위해 원격수업을 들을 때는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또, 'e학습터'와 EBS 온라인 클래스 등 학습사이트를 미리 접속하고, 수업 시작 시간은 다양하게 운영합니다.
교육자료는 표준해상도인 SD급 이하로 제작하고, 수업 전날 올리고, 내려받습니다.
이와 함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원격수업 영상회의방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링크는 비공개로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이 취약한 영상회의 앱과 웹은 사용하지 않고, 보안패치를 한 후에 사용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기기 등에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모르는 사람이 보낸 전자메일과 문자는 주의합니다.
원격수업 중 교사나 학생이 나오는 화면을 촬영하거나 배포해선 안 됩니다.
정부는 실천수칙을 각 교육청 누리집과 원격교육 사이트 등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EBS를 방문해 원격수업 준비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온라인 개학에 앞서 EBS는 온라인 클래스에 300만 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도록 서버를 2배 가량 증설했고, 유료였던 중학 프리미엄 강좌 약 1만 5천 편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온라인 개학) 학년이 확대되는 일주일 후까지 예상해서 철저히 점검하고 확인하는 게 우선이지만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실제 상황 속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다고 했을 때 신속하게 그것에 대처할 수 있는 대응시스템을 마련하고.."

정부는 온라인 개학 후, 온라인 소통 채널인 '1만 커뮤니티'를 통해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주기적으로 정례브리핑을 열어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5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