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귀국 지원···봉쇄 국가서 '운항허가' 받아내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귀국 지원···봉쇄 국가서 '운항허가' 받아내

등록일 : 2020.04.09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주말까지 뉴질랜드, 스페인 등 해외 각국에서 우리 국민이 잇따라 귀국합니다.
우리 정부는 봉쇄된 네팔 등에서 항공편 운항 허가를 받아내, 교민들의 귀국을 지원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이번 주말까지 우리 국민의 귀국이 이어집니다.
내일(10일)은 인도 뭄바이에서 280명을 태운 특별기가 출발하고, 뉴질랜드에서 2차 임시 항공편으로 260여 명이 귀국길에 오릅니다.
괌에서도 임시 항공편을 통해 140여 명이 귀환합니다.
히 우리 정부는 코로나19로 봉쇄령을 내린 네팔에서 임시 항공편 운항 허가를 받아냈습니다.
교민 170여 명이 내일(10일) 출발해 이튿날 국내로 들어옵니다.
스페인에서는 내일(10일)과 오는 12일, 독일을 거쳐 인천으로 향하는 특별 항공편 총 4편을 운항합니다.
첫 항공편은 모레(11일) 오후 도착할 전망입니다.
한편 페루에는 우리 국민 120여 명이 여전히 체류 중입니다.
미국이 마련한 임시 항공편을 통해 우선 19명이 마이애미로 나와, LA에서 인천으로 향합니다.
러시아 극동에 발이 묶였던 교민들도 돌아올 수 있게 됐습니다.
러시아 당국의 운항 허가를 받아 오는 14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특별 항공편을 띄울 예정입니다.
발열이 있으면 탑승할 수 없고 입국 후에는 14일간 의무적으로 자가격리 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9일)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3개국 보건당국자 등 4백여 명을 상대로 코로나19 관련 웹 세미나를 열고, 국내 역학 분석과 진단, 치료 방법 등을 발표합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