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신 핫 이슈 (20. 04. 17. 17시) [세계 속 한국]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외신 핫 이슈 (20. 04. 17. 17시)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4.17

김용민 앵커>
이번 코너는 지난 한 주간 있었던 외신의 핫이슈를 모아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최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최강 /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 치러진 이번 총선에 대해 외신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50여 개국이 선거를 연기한 상황에서 한국이 유일하게 선거를 진행했기 때문인데요,
외신들은 66%를 상회하는 투표율과 투표소 방역 절차 등에 주목했다고 하죠?
자세한 보도 내용,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외신들은 코로나19 감염대책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 외교’와 ‘리더십’을 높이 평가한 바 있습니다.
이번 선거결과는 문 대통령의 위기관리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와 신뢰를 보여준 것이다, 이렇게 보도하고 있죠.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한국의 추적시스템과 관련해 초반 구미언론을 중심으로 개인 사생활 침해 지적이 있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코로나19에 대한 한국의 대응노력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뛰어난 첨단디지털기술 능력에 대해서도 세계인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에선 사회, 문화적으로 세심한 배려의 정책과 운동에 대한 평가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최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