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주일씩 순연···고3 오는 20일 등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일주일씩 순연···고3 오는 20일 등교

등록일 : 2020.05.12

유용화 앵커>
코로나19 이태원 클럽 집단 감염 확산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생의 등교개학이 일주일씩 순연됐습니다.

신경은 앵커>
13일 등교 예정이었던 고3 학생들은 오는 20일로 등교가 미뤄졌습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이태원클럽발 코로나19 감염자 확산으로 일선 학교의 등교개학이 일괄적으로 1주일씩 늦춰졌습니다.
교육부는 공식브리핑을 통해 이번 결정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박백범 / 교육부 차관
"교육부는 오늘 질병관리본부 등 방역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학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고3 학생의 등교수업을 5월 20일로 1주일 연기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고3 이외 학년의 등교일정은 일주일 순연합니다."

이번 조치로 고2·중3·초1∼2·유치원생 등교는 27일로 연기됐고, 고1·중2·초3∼4학년 등교는 6월 3일로 미뤄졌습니다.
중1과 초5∼6학년은 6월 8일에 마지막으로 등교합니다.
교육부는 향후 역학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변동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교육 당국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이태원 유흥업소를 방문했거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교직원에 대해 신속하게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권고를 따르지 않을 경우 법에 따라 엄중 처벌하겠다는 입장도 확인했습니다.

녹취> 박백범 / 교육부 차관
"해당 시설에 방문한 사실 또는 확진자 접촉 사실을 숨기고 진단검사를 받지 않는 등 방역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사례가 발견된다면 향후 관련 법령에 따라 엄중히 대처할 것입니다."

교육부는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치를 망설이지 않고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