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태원발 잇단 추가 확진···유흥시설 점검 강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태원발 잇단 추가 확진···유흥시설 점검 강화

등록일 : 2020.05.15

유용화 앵커>
서울 이태원 유흥 시설 발 집단 감염이 계속 확산하고 있는데요.
정부는 숨은 환자를 찾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경은 앵커>
클럽이나 주점 등 '심야 유흥시설 점검'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하루 동안 추가된 신규 확진자 가운데 20여 명이 이태원 유흥시설 관련 사례로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이태원발 누적 확진자 수는 수도권과 충청, 부산, 전북, 제주 등 모두 133명으로 늘었습니다.(14일 12시 기준)
앞서 홍대 주점을 다녀온 20대 남성 확진자와 동행한 4명도 추가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집단감염이 잇따르는 가운데 정부는 클럽 등 유흥시설 점검을 계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와 경찰 합동점검반이 구성돼 심야 클럽, 감성주점 등 유흥시설 대상 집중 점검을 실시합니다.

녹취> 윤태호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영업 중인 3천여 개 시설 점검 결과 출입자 명부 부실 등 4건의 행정지도를 실시했고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위반한 23건에 대해 고발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불필요한 사생활 침해를 막기 위한 익명검사를 전국에 확대 시행하고 있습니다.
동선이 지나치게 공개되지 않도록 관련 지침도 보완했습니다.
만약 역학조사 과정에서 거짓으로 진술하거나 고의로 사실을 숨기면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2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됩니다.

녹취>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지금이라도 관련되신 분들은 모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본인, 가족, 이웃, 나아가서 우리 공동체의 2차, 3차 피해를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편 격리치료 중인 전체 환자 수가 1천 명 이하로 줄어든 가운데 그동안 증상이 가벼운 환자를 수용했던 생활치료센터가 축소 운영됩니다.
대구·경북 생활치료센터 16곳이 지난달 말 모두 문을 닫았고, 해외 입국자를 격리하는 수도권 생활치료센터 두 곳도 입소자 감소에 따라 안성에 있는 경기국제1센터 한 곳으로 통합됐습니다.
(영상취재: 김윤상, 한성욱 / 영상편집: 박민호)
이곳은 이달 말까지 외국인 환자는 물론 거주지가 명확하지 않거나 주소지까지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교민 환자도 생활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7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