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신 핫 이슈 (20. 05. 15. 16시)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외신 핫 이슈 (20. 05. 15. 16시)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5.15

김용민 앵커>
이번 코너는 지난 한 주간 있었던 외신의 핫이슈를 모아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최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최강 /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김용민 앵커>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전환을 시작하고 채 며칠이 지나지 않아 이태원 클럽 방문자들을 중심으로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하나둘씩 규제를 완화하고 있는 국가들에 다시금 긴장을 품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는데요, 외신 보도 내용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영국에서 한국의 코로나 방역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 아직 결과도 안 나온 상황에서 조금 이른 감이 있지 않은가 하는 시선들이 있었다고 하죠?

김용민 앵커>
확진자가 발생한 클럽 중에 성소수자들이 가는 클럽이 포함되면서 방문자들이 검사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해 보건당국이 추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감염자 동선 공개에 따른 개인 사생활 침해 문제도 대두되고 있는데요, 외신 보도 내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얼마 전 트럼프 대통령이 5월 중 미국은 한국의 총 진단수보다 더 많은 사람들을 진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국의 진단능력을 과시했습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그의 주장을 비판하기도 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미증유의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중 양국정상은 13일 전화통화를 갖고 양국 간 협력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에도 세계적 노력에 함께 동참할 것을 협의했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최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