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스타트업 청년리더와 간담회···"K유니콘 추진"

국민소통 1번가

스타트업 청년리더와 간담회···"K유니콘 추진"

등록일 : 2020.05.16

박천영 앵커>
지난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년 창업자들을 만났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벤처·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기업이 될 수 있도록 'K 유니콘'을 지원하는 한편, 2조원 이상의 자금 투입도 약속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차세대 글로벌 청년 스타트업 간담회
(장소: 지난 14일, 나라키움 청년창업허브 / 서울강남)

문재인 대통령이 스타트업 청년 리더들과 만났습니다.
지난 10일 취임 3주년 특별연설 이후 첫 현장 일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먼저, 참석한 스타트업들을 일일이 소개하면서 우리 경제의 미래가 여러분의 혁신에 달려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해가는 과정에서도 우리 스타트업의 활약이 눈부셨다며 코로나와 마스크 맵 등으로 실시간 정보 제공을 해줬다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부 출범 초부터 혁신창업 국가를 핵심 국정과제로 삼았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속 정부가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혁신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되어 세계무대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정부가 끝까지 힘이 되겠습니다."

특히 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기업인 K-유니콘을 강력히 추진하겠다며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 어려움을 겪는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올해 말까지 2조원 이상을 추가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스타트업 특별 저리 대출과 특례 보증 신설을 포함해 올해 말까지 총 2조2,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추가 지원할 것입니다. 가용수단을 총동원해 혁신성장의 불꽃을 반드시 살려가겠습니다."

필요한 자금지원에는 펀드 등이 활용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디지털 스마트 대한민국 펀드를 신규 추진하겠다며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의 3대 추진방안을 곧 국민께 보고드리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판 뉴딜'의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겠단 겁니다.
문 대통령은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좋은 일자리를 위해 혁신기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세계를 선도해가자고 역설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정섭 / 영상편집: 박민호)
이날 간담회에는 미국 포브스지에서 30대 이하 아시아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