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contents 온라인 세상

MC 김혜은

온라인 포커스 - 가정의 달, 워라밸이 정답~!
대한뉴스 가정의 날 추억의 계몽 영상

대한뉴스 714호 / 1969년 5월
"퇴근 시간이면 으레 바쁘게 마련입니다. 잔문가 남았다구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오늘은 또 어디서 한잔 할까 하는 술타령 공론이죠. 휘황한 샹드리에 불빛 아래서 만사를 잊은 듯 밤늦도록 유흥에 취해 있는 이분들을 좀 보시죠. 도대체 이분들의 월수입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술에 만취되어 환락의 밤거리를 비틀거리고 있는 동안 알뜰한 주부들 그리고 귀여운 자녀들은 아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정은 안정된 사회의 기초입니다. 온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Home Sweet Home'을 노래하는 이 행복한 가정을 보세요. 얼마나 밝고 명랑한 얼굴들입니까? 매월 마지막 토요일은 가정의 날입니다. 명랑한 사회복지와 건전한 생활기풍을 이룩하기 위해 서울시 경찰국에서는 범사회운동으로 매월 마지막 토요일을 가정의 날로 정하고 보람찬 사회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최두열 서울시 경찰국장은 모범가정 표창식장에서 감사장과 기념품을 전달하면서 아낌없는 경의와 찬사를 보냈습니다."

요런 재미 - 층간 소음 해결, 법보다 이웃~!

영상Q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세 대통령의 '임을 위한 행진곡'
2000년 김대중 대통령 참석, 2003년 노무현 대통령 참석, 2017 문재인 대통령 참석

녹취> 문재인 대통령 / 제37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2017. 05. 18)
"임을 위한 행진곡은 단순한 노래가 아닙니다. 5월의 피와 혼이 응축된 상징입니다.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 그 자체입니다."

"5·18 민주화운동은 국민의 정부 참여 정부 문재인 정부의 맥을 잇고 있습니다."
2017. 05. 18 문재인 대통령

콘텐츠 에센스1 - 흔적에서 범인을 보다, 과학수사대 (KCSI)
KTV웹툰 멋찐 공무원 - 모든 접촉은 흔적을 남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과학수사대 8팀

콘텐츠 에센스2 - 노란 물결 일렁이는 남해로 오세요
사운드멘터리 풍경소리 - 남해의 숨은 보물을 만나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