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디어 리터러시’ 의미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미디어 리터러시’ 의미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0.05.29

최대환 앵커>
코로나 시대를 겪으면서 무엇보다 우리를 힘들게 했던 것은 사실 확인 되지 않은 수많은 정보였습니다.
정보와 전염병을 합친 인포데믹 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가짜뉴스, 악성 루머가 미디어 속으로 마치 전염병처럼 확산 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비판적인 미디어의 수용 필요해졌는데요.
올바른 미디어 생활을 위해 전국미디어리터러시 교사협회 박유신 부회장과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박유신 /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 부회장)

최대환 앵커>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에서 얼마 전 코로나 시대에 올바른 미디어 생활을 위한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미디어 리터러시 백신 10가지를 만들었죠.
우선 미디어 리터러시가 어떤 의미이며 미디어 리터러시 교사협회 어떤 단체인지 궁금하시는 분들 있을 것 같습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코로나 이후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기 힘들고 가짜뉴스들이 주는 영향력도 어마어마했는데 이러한 미디어 리터러시 백신 10가지를 만든 배경이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환 앵커>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미디어 리터러시 백신 10가지 어떤 내용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핀란드 같은 경우는 1970년도부터 정규 교육 과정에 가르치고 있죠.
그만큼 올바른 미디어 생활의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어떻게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까요.

최대환 앵커>
마무리 말씀 간략하게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 박유신 부회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