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차등교 예정대로···수도권 지역 '학교 밀집도' 최소화

KTV 뉴스중심

3차등교 예정대로···수도권 지역 '학교 밀집도' 최소화

등록일 : 2020.05.29

박천영 앵커>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교육 당국은 기존 계획대로 다음 달 3일 추가 등교 일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수도권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등에 대해선 등교 인원을 전체 3분의 1 이하로 최소화합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교육 당국은 6월 3일로 예정된 3차 등교를 그대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학교 밀집도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녹취> 박백범 / 교육부 차관
"수도권 지역에 대해서 정부 차원의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되는 기간 동안 수도권 소재 유·초·중학교 및 특수학교는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도록 해야 합니다."

고등학교는 등교 인원을 전체 학생의 3분의 2 이하로 유지하되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특수학교는 등교인원을 전체 학생의 3분의 1 이내로 제한했습니다.
교육당국은 또 일선 학교에서 학년, 학급별 등교 여부를 지역 감염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지역 감염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섭니다.
경기 부천 등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된 수도권 지역 일부 학교들은 이미 등교 수업을 조정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돌봄공백 우려에 대해선 방과 후 과정을 차질없이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학생 출입이 잦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도 강화합니다.

녹취> 박백범 / 교육부 차관
"학원에서의 감염으로 인해 등교수업일이 조정되는 사례가 지속되고 있어 교육부는 방역당국, 시도교육청 및 지자체와 함께 더욱 예의주시하여 필요한 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학원과 PC방 등 감염 고위험시설엔 6월 14일까지 운영 자제 행정명령을 시행하고 시, 도 교육청 지자체 등과 합동으로 학원 방역 점검을 실시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방역수칙을 어긴 학원에 대해선 집합금지 명령을 내리고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시설폐쇄 등의 강도높은 조치를 시행한단 방침입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