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확진 58명···유통물류센터 전수점검

KTV 뉴스중심

신규 확진 58명···유통물류센터 전수점검

등록일 : 2020.05.29

박천영 앵커>
경기도 부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수도권 곳곳에서 집단 감염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오늘은 확진자가 얼마나 늘었습니까.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우선 오늘(29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58명입니다.
지역감염이 55명인데, 모두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발생했습니다.
부천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는 27명 늘었습니다.
지금까지 관련 누적 확진자는 96명입니다.
현재 해당 물류센터 근무자와 방문객의 약 88% 진단검사가 마무리됐고, 다른 물류센터와 콜센터 사업장에서도 접촉력이 파악돼 역학조사가 신속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모든 힘을 다해 확진자를 추적하고 있지만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가 지역사회 내 숨어있을 위험성이 여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수도권 인구 밀집도나 이동량을 고려할 때 이런 위험을 조기 차단하지 못하면 대규모 유행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큰 상황입니다.

박천영 앵커>
네, 이런 상황을 고려해 전국 유통물류센터 점검이 추진된다고 들었는데요, 이 내용도 짚어주시죠.

이혜진 기자>
네, 이렇게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기업이 운영하는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런 상황을 고려해 어제(28일) 유통물류센터 3곳에 대한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해 개선 필요사항을 조사하는 한편 현장 애로사항도 청취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다음 달 1일까지 현재 폐쇄된 3곳을 제외한 전국 유통물류센터 32곳 전수 점검을 추진합니다.
합동 점검 시에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비롯해 아프면 출근하지 않기, 방역관리 책임자 지정,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꼼꼼히 살필 계획인데요, 이와 함께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물류시설 세부 방역지침을 오늘(29일) 중 마련할 방침입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앞으로 2주가 수도권 유행 확산이 결정될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고요, 수도권 주민을 대상으로 가급적 각종 모임과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고 밀집도가 높고 밀폐된 다중이용시설 방문은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이수오 / 영상편집: 박민호)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