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 경제의 허브 싱가포르,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세계 경제의 허브 싱가포르,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5.29

김용민 앵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각국에서 끊임없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싱가포르의 코로나19 현황과 앞으로의 교류 계획들까지 알아봅니다.
안영집 주 싱가포르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안영집 / 주싱가포르 대사)

김용민 앵커>
싱가포르도 코로나19 영향이 상당했다고 하는데, 싱가포르의 코로나19 현황과 현지 분위기에 대해서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싱가포르 정부에서 코로나19 억제를 위해 ‘서킷 브레이커’라는 정책을 마련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대사관에서도 우리 교민들을 위한 보호 조치 마련에 상당히 분주하셨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로 대사관에서는 어떤 조치들을 시행해 오셨나요?

김용민 앵커>
우리 재외국민에 대한 영사조력 지원에 대해서 기억에 남는 사례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싱가포르는 중동을 제외하고 최대의 해외건설 시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기업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들었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사관에서는 최초로 K-pop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고, 현지인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김용민 앵커>
K-pop에 이어 이번 주부터는 K-food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떤 행사인가요?

김용민 앵커>
어렵지만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서 양국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고민도 필요할 텐데요, 준비하고 계신 사업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끝으로 코로나19를 겪는 우리 국민들과 싱가포르 내 한인사회를 위해 어떤 노력을 이어나가실 계획인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각국 정부와 대사관에서 코로나19 확산 저지와 교민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들을 펼치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더 많은 교류와 발전을 통해 양국 관계가 번영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안영집 주 싱가포르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