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야 정기적 만남 추진"···정무수석에 지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여야 정기적 만남 추진"···정무수석에 지시

등록일 : 2020.06.01

신경은 앵커>
어제 양당 원내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한 문재인 대통령이, '협치'와 관련한 뜻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앞으로 여야정이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게 추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협치와 관련한 뜻을 다시한번 강조했습니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여야가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추진해 보라"고 지시한 겁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여야 원내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협치의 쉬운 길은 대통령과 여야가 자주 만나는 것이라며, 소통의 중요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녹취>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어제)
"(문 대통령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만나서 현안이 있으면 현안을 얘기하고, 현안이 없더라도 만나서 정국을 얘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21대 국회에서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가 재가동되는 등 협치의 제도화가 이뤄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강 대변인은 이와 함께 문 대통령과 두 원내대표들이 오찬을 마친 뒤 경내 산책을 하다 벌어진 일화도 소개했습니다.
관저 뒷산에 있는 석조여래좌상을 찾았다면서, 종교가 다른 세 사람이 함께 불상 앞에 서서 예를 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가 대통령과 김 원내대표의 몫까지 시주를 하자, 문 대통령은 복 받으시겠다는 덕담으로 화답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강 대변인은 또 "국회가 제때 열리고 법안이 제때 통과되면 업어드리겠다"는 문 대통령의 발언은 김태년 원내대표 뿐 아니라 주호영 원내대표에게도 해당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김정숙 여사가 회동을 마치고 돌아가는 여야 원내대표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한 데 대해 청와대는 모든 식재료가 어우러지는 찜 요리로 화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8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