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4차 산업시대 전문가 프로그램 부족하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4차 산업시대 전문가 프로그램 부족하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0.06.09

최대환 앵커>
정부에서는 평생 능력 개발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누구나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재교육프로그램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각에서 이러한 훈련 프로그램을 두고 4차 산업 시대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했는데요.
관련 내용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과 최영범 과장과 자세히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최영범 /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과장)

최대환 앵커>
일부 언론에서 정부의 내일배움카드 훈련 과정 중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전문가 재취업 프로그램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신산업 분야 관련 프로그램이 300여 개가 개설 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훈련과정 참여시 자부담 관련해서도 지적하고 있는데 다른 나라들도 어느 정도 자부담은 있는 걸로 아는데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내일배움카드 훈련 프로그램 하반기에는 더욱 보완 되어 운영이 될 예정이라고 하죠,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고용노동부 인적자원개발과 최영범 과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