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61명···국외유입 47명으로 급증

KTV 뉴스중심

신규확진 61명···국외유입 47명으로 급증

등록일 : 2020.07.16

박천영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0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역 감염은 크게 줄었지만 국외에서 들어온 확진자가 급증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자세히 짚어주시죠.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16일) 0시 기준으로 어제(15일) 하루 늘어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모두 61명입니다.
국외유입 47명, 지역감염 14명인데요.
국외유입 신규 확진자가 지난 3월 말 이후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봉쇄조치가 완화되면서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있는 여파가 크고요, 여기에 이라크 건설현장에서 귀국한 우리 근로자 가운데 양성 판정을 받는 사례가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반면 지역 내 집단감염 발생은 크게 줄었습니다.
나흘째 지역 발생 확진자는 10명대에 머물고 있는데요, 서울 6명, 경기 3명, 인천 2명 등 입니다.
방역당국은 최근 2~3주간 큰 규모의 집단감염은 수그러들고 있고,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예전에 비해 상황이 비교적 안정화됐다고 판단했고요.
수도권 이동량이 줄지는 않았지만 시민 모두가 위험한 시설의 특성을 이해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힘쓴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박천영 앵커>
네, 오늘 오전에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열렸습니다.
어떤 내용이 나왔는지 궁금한데요.
소식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네, 오늘(16일) 오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지만 국내 상황은 안정세에 들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민 모두가 방역수칙 준수에 힘썼기 때문이라는 설명인데요.
이와 함께 확진자 3명이 수원의 한 교회를 여러 번 방문했지만 교회 내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교인 9천여 명 중 감염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사례를 들어 마스크의 위력을 다시 한 번 강조했고요.
공적 마스크 판매는 종료됐지만 앞으로도 안전한 마스크 공급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