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63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63회)

등록일 : 2020.07.18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신규 확진 39명…국외유입 28명·지역발생 11명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어제(17일) 하루 39명을 기록했습니다. 국외유입 28명, 지역발생 11명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6명, 경기 2명, 인천과 울산, 제주 각각 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2. 전세계 신규 확진 23만7천여 명…하루 기준 최다
전 세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3만 7천여 명 발생해 하루 기준 최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확진자 수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나왔고 브라질과 인도, 남아프리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 사망자는 이달 들어 하루 평균 5천 명을 밑돌고 있습니다.

3. 검언유착 의혹 전 채널A 기자 구속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에 연루된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관련 수사가 시작된 지 3개월여 만에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김동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 전 기자가 검찰 고위직과 연결해 피해자를 협박하려 했다고 의심할 상당한 자료가 있고 증거인멸 우려가 크다며 구속수사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4. 경찰, 문 대통령 향해 신발 던진 남성에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지난 16일 오후 국회 개원 연설을 마치고 나오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신발을 던진 50대 남성을 대상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이 남성을 체포해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조사했으며 사안이 중하다고 판단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5. 보훈처, 백선엽 안장자 정보에 '친일반민족행위자' 명시
국가보훈처가 고(故)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자 정보에 '친일반민족행위자'라는 사실을 명시했습니다. 보훈처가 운영하는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 백선엽 장군 안장 정보에는 대통령 소속 친일반민족행위 진상규명위원회에서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결정됐다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보훈처는 관계 기관 협의를 거쳐 관련 사항을 게재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6. 뉴욕증시 보합권 등락…다우지수, 0.23%↓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보합권으로 마감됐습니다. 현지시각 17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23% 내렸고, S&P500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각각 0.28%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 세계적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시장은 주요 경제지표와 기업실적 발표를 관망하며 장 중 내내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7. 전국 휘발유 가격 8주 연속 상승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8주 연속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을 보면 이달 셋째 주 전국 주유소 주간 단위 휘발유 가격은 지난주보다 1.4원 오른 리터당 1천360.8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경유 판매 가격은 지난주보다 1.2원 올라 리터당 1천163.4원을 기록했습니다.

8. 전국 흐리고 곳곳에 비 소식…후덥지근한 날씨
토요일인 오늘(18일)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은 23~31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을 유지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