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확진 48명···인천항서 외국인 선원 감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규 확진 48명···인천항서 외국인 선원 감염

등록일 : 2020.07.29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0명 가까이 늘었습니다.
부산항에 이어 인천항에서도 외국인 선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우선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9일) 0시 기준으로 어제(28일) 하루 추가된 신규 확진자는 모두 48명입니다.
국외유입 34명, 지역발생 14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7명, 경기 5명, 부산과 인천 각 1명이 나왔습니다.
추가 격리해제는 62명이고요, 이로써 현재 격리 중인 환자는 모두 882명입니다.
부산항에 이어 인천항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지난 26일 인천 북항에 들어온 러시아 국적 화물선에 탄 러시아 선원입니다.
같은 배를 타고 인천항으로 들어온 다른 선원들은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고요,
이 배가 들어올 때 방호복을 입고 승선했던 한국인 도선사도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러시아 선원은 인하대병원으로 옮겨졌고, 나머지 선원들은 14일간 격리 조치됩니다.
선박은 전체 소독하고 14일이 지난 뒤 화물을 내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달 집단감염이 발생한 부산항에서도 러시아 선박 관련 연쇄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적 원양어선에 올랐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한국인 선박수리공의 딸이 어제(28일) 추가 감염됐고요.
앞서 지난 26일에는 이 배에서 선박을 수리한 다른 직원과 동거인이 잇따라 감염됐습니다.
한편 방역당국은 김포 임시생활시설에서 베트남인 3명이 탈출한 사건에 대해 재발을 막기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현재 임시생활시설에는 경찰과 군 인력이 투입돼있는데요, 격리 외국인 통제를 더 강화하거나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방안도 고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