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학기 온라인·대면수업 병행···평가 간소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학기 온라인·대면수업 병행···평가 간소화

등록일 : 2020.08.07

임보라 앵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초중고등학교는 2학기에도 온라인과 대면수업이 함께 이뤄집니다.
또 수행평가와 지필고사 가운데 1개만 선택해 실시될 예정입니다.
교육부가 발표한 2학기 학사운영 주요내용을 박성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박성욱 기자>
오는 2학기에도 각급 학교에서 대면과 온라인 수업이 병행됩니다.
교육부는 이같은 내용의 2020학년도 2학기 학사 운영 세부 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는 지역과 학교 여건에 따라 학교 내 밀집도를 2/3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권장되고 등교와 원격 수업이 병행됩니다.
2단계에는 밀집도 기준이 강화돼 유초중학교는 밀집도 1/3, 고등학교는 2/3를 유지해야 합니다.
3단계에는 원격수업만 하거나 휴업이 이뤄집니다.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1·2단계에서는 중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나 지필평가 중 하나만 선택해 실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는 중학교 1·2학년까지 평가를 시행하지 않고 2/3 이상 출석을 하면 패스로 처리하는 패스제도 도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만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생은 등교일을 제한적으로 정해 지필평가를 시행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창의적체험활동 등 각종 교육활동도 비대면 방법으로 적극 운영하도록 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2단계에서는 대규모 단체활동과 행사를 피하고 불가피한 경우 방역 조치 후 최소한의 인원만 제한적으로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3단계에는 비대면이 가능한 활동만 원격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각급 학교의 봉사활동 시수도 추가로 줄일 수 있도록 하고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때는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반영하는 봉사활동 시수를 폐지하도록 했습니다.
교육부는 유치원의 경우 운영위원회 심의·자문을 거쳐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도록 근거를 신설했습니다.
또 특수학교는 장애유형과 정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고 원격수업이 어려운 학생은 가정 대면교육도 병행하도록 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