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6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67회)

등록일 : 2020.08.15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코로나 신규 확진 166명...수도권 중심 확산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 0시 기준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는 166명 늘어 만5천 39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대부분 교회 집단 감염 사례로 서울과 경기도 중심으로 발생했습니다.

2.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검토
정부는 서울과 경기도 교회 중심으로 확진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우선,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오늘 오후 코로나 19 중대본 회의를 개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를 2단계로 올릴 것인지 검토할 계획입니다.

3. "포용과 조화 이룰 것"...광복 75주년 경축식
제75주년 광복절 정부 경축식이 오늘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경축사를 통해 순국선열의 헌신으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며 앞으로 포용과 조화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4. LA 총영사관, 한국전 기념비 착공
LA 총영사관은 오렌지카운티 한국전 기념건립위원회와 함께 한국전 기념비를 착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념비에는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미군 3만 6천여 명의 이름이 새겨질 예정입니다.

5. 한미연합훈련 1년 만에 내일 재개
전반기 무산됐던 한미연합훈련이 내일 재개됩니다.
한미연합훈련 재개는 1년 만으로 코로나 19 속에서 규모를 최소화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 방식의 연합 지휘소 훈련 방식으로 실시됩니다.

6. 의암호 선박 전복사고 열흘째...수색 총력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선박 전복사고 열흘째를 맞아 사고수습대책본부는 오늘 오전 6시부터 남은 실종자 2명을 찾기 위한 수색을 시작했습니다.
수색 당국은 사고 발생 후 북한강 수위가 가장 낮다고 판단해 새로 드러난 뭍을 중심으로 정밀 수색할 계획입니다.

7. 전국 기름값 0원대 하락 '3주째 안정세'
전국 기름값이 3주 연속 0원대 등락을 이어가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지난주 전국 휘발유 판매 가격은 리터당 1천361.1원으로 전주대비 0.1원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8. 중부 강한 비...남부지방 36도 폭염
토요일인 오늘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으며 남부지역은 무덥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6도로 예보됐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