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은경 청장에 임명장···"무한 책임감 가져달라"

국민소통 1번가

정은경 청장에 임명장···"무한 책임감 가져달라"

등록일 : 2020.09.12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질병관리본부가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방문해 정은경 초대 청장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무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질병관리청으로 승격되는 질병관리본부를 찾았습니다.
초대 청장으로 발탁된 정은경 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기 위해섭니다.
차관급에게 대통령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현 정부 들어 대통령이 장차관에 대한 임명장을 청와대 밖에서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한시도 자리를 비울 수 없는 상황을 감안했고 직원들과 함께하고자 한 정 청장의 뜻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초대 청장의 임명식을 청 승격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본 여러분들과 함께 가지는 것, 이 사실 자체가 대통령과 국민들이 여러분들께 보내는 최고의 감사며 격려 뜻이 담겨 있는 것이라고 그렇게 여겨 주시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직원들에게 무한 자부심과 함께 그에 걸맞는 책임감도 함께 가지면서 국민 기대에 부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청장은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온 힘을 다해 코로나19 극복과 감염병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서 국민의 건강과 사회 안전을 지키는 건강 지킴이로서의 질병관리청이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한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그런 다짐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수여식 이후 세종청사에 위치한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를 방문해 현황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