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차 추경 시정연설···"민생회복 위한 특단 대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4차 추경 시정연설···"민생회복 위한 특단 대책"

등록일 : 2020.09.14

김용민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늘 4차 추경안에 대해 국회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정 총리는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민생회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추경안의 조속한 처리를 국회에 요청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가 마련한 7조 8천억원 규모의 4차 추경안에 대한 국회 시정연설에 나섰습니다.
정 총리는 먼저 지금이 1997년 외환위기 이후 최대의 위기라고 진단했습니다.
1961년 이후 무려 59년 만에 한해 네 차례 추경예산안을 편성하게 되었다며 중대한 결정까지 많은 논의와 고민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집합금지와 이동제한 등으로 소상공인·영세 자영업자들에게 피해가 집중되고 있다며 민생 회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이번에 준비한 4차 추경안이 진흙 속에 묻힌 소중한 일상을 들어올리는 지렛대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4차 추경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긴급 피해지원에 3조 8천억 원, 긴급 고용안정자금 1조 4천억 원 등 총 7조 8천억 원 규모의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재정 건전성을 우려하는 목소리에 대해서는 사상 초유의 위기상황인 만큼 전례 없는 과감한 대응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원을 국민 모두에게 드리고 싶지만 한정된 재원을 감안할 때 피해가 큰 분들을 중심으로 두텁게 지원하는 것은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총리는 추경안의 조속한 국회 처리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에도 요청 드립니다. 어려운 국민들께서 가급적 추석 이전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 예산안을 조속히 심의·의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도 추경안이 국회틀 통과하는 즉시 집행에 들어갈 수 있도록 범부처 협조체계 운영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