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차 추경 시정연설···"민생회복 위한 특단 대책"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4차 추경 시정연설···"민생회복 위한 특단 대책"

등록일 : 2020.09.15

임보라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어제 4차 추경안에 대해 국회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정 총리는 어려운 재정 여건에도 민생 회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추경안의 조속한 처리를 국회에 요청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가 마련한 7조 8천억원 규모의 4차 추경안에 대한 국회 시정연설에 나섰습니다.
정 총리는 먼저 지금이 1997년 외환위기 이후 최대의 위기라고 진단했습니다.
1961년 이후 무려 59년 만에 한해 네 차례 추경예산안을 편성하게 되었다며 중대한 결정까지 많은 논의와 고민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집합금지와 이동제한 등으로 소상공인·영세 자영업자들에게 피해가 집중되고 있다며 민생 회복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이번에 준비한 4차 추경안이 진흙 속에 묻힌 소중한 일상을 들어올리는 지렛대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4차 추경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긴급 피해지원에 3조 8천억 원, 긴급 고용안정자금 1조 4천억 원 등 총 7조 8천억 원 규모의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재정 건전성을 우려하는 목소리에 대해서는 사상 초유의 위기상황인 만큼 전례 없는 과감한 대응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원을 국민 모두에게 드리고 싶지만 한정된 재원을 감안할 때 피해가 큰 분들을 중심으로 두텁게 지원하는 것은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 총리는 추경안의 조속한 국회 처리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국회에도 요청 드립니다. 어려운 국민들께서 가급적 추석 이전에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을 조속히 심의·의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도 추경안이 국회틀 통과하는 즉시 집행에 들어갈 수 있도록 범부처 협조체계 운영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