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국 6천 9백여 곳 건축·시설 보수보강 필요

KTV 뉴스중심

전국 6천 9백여 곳 건축·시설 보수보강 필요

등록일 : 2020.09.24

박천영 앵커>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는 '국가안전대진단' 결과도 나왔습니다.
전국 건축물과 시설물 등 4만 7천 700곳을 점검한 결과, 7천 곳에 가까운 시설이, 보수 보강과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보도에 신경은 기자입니다.

신경은 기자>
전국 4만 7천여 곳의 건축물과 시설물에 대한 점검 결과 6천900여 곳에서 보수 보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올해 국가안전대진단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점검은 지난 6월 10일부터 한 달 동안 공공기관과 민간전문가, 27개 중앙부처 합동으로 진행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점검대상은 4만7천746 곳으로 정부는 이 가운데 가벼운 위반 사항이 발견된 6천966곳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치했고, 심각한 위반이 발견된 776개소에 대해 과태료,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6천898곳의 경우 보수·보강이, 52곳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지적사항은 건설공사장 98곳에서 소화 설비 미구비 등 안전 시설 미비와 위험물 관리시설 341곳의 관리 불량 등입니다.
정부는 보수 보강 대상시설 중 6천여 곳과 정밀안전진단 대상시설 32개소에 대한 후속조치를 올해 안에 추진하고, 나머지는 내년에 실시할 계획입니다.
행안부는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국가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점검결과를 공개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민정)
정부는 한국판 뉴딜사업의 하나로 내년 시작되는 디지털 기반 안전관리 플랫폼 구축 지원 사업을 통해 노후 위험시설의 체계적 안전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