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125명···추석특별방역 조치 내일 발표

KTV 뉴스중심

신규 125명···추석특별방역 조치 내일 발표

등록일 : 2020.09.24

박천영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100명을 넘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추석이 코로나 재확산 여부를 결정하는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고 거듭 이동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이수복 기자, 먼저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짚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4일) 0시 기준으로 어제(23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25명입니다.
그동안 완만한 감소세를 이어오다가 이틀째 세 자릿수대를 기록하며 다시 늘어나는 모양새입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국외유입 15명, 지역발생 110명인데요.
지역발생 중 서울 39명, 경기 43명, 인천 10명 등으로 수도권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정부는 특히 이번 추석 연휴가 재확산 여부를 결정하는 시험대가 될 거라면서 연휴 동안 이동과 접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고향방문과 여행 대신 쉼이 있는 추석을 보내달라고 재차 당부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추석특별방역기간'에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의 세부조치를 내일(25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박천영 앵커>
네, 이런 가운데 방역당국이 우즈베키스탄의 지정 검사기관 3곳 가운데 2곳의 PCR 음성확인서를 더는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고요?

이수복 기자>
네, 그렇습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려는 외국인의 경우 반드시 재외 공관이 지정한 해당 국가의 검사 의료기관에서 'PCR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내 방역당국에 제출해야 하는데요.
윤태호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재외 공관이 지정한 우즈베키스탄 내 검사기관이 3곳인데, 그중 2곳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공관을 통해 2곳에 대한 지정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조치는 최근 우즈베키스탄에서 입국한 외국인들의 확진 사례가 잇따르면서 검사 기관에 대한 신뢰성 문제가 제기됐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외국인 중 사흘 연속으로 2명, 3명, 5명씩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이승준)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