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 이후 임금체불 늘어, 연말이면 역대 최고치 넘긴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코로나 이후 임금체불 늘어, 연말이면 역대 최고치 넘긴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0.09.28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또 다른 주제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임금을 받지 못하는 노동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지난 7월까지 체불된 금액만 9800억원이 넘는다며 이대로 가다간 연말이면 역대 최고치를 넘길 것으로 추정된다며 일각에서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기획과 이정준 주무관과 사실 여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정준 /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기획과 주무관)

최대환 앵커>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 이후 임금체불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실제, 임금체불이 역대 최고치를 넘길 정도로 심각한 수준 인겁니까?
사실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그러니깐 정리를 해보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임금체불 발생액은 감소되고 있으며 그 연유에는 소액체당금 한도액 인상과 근로감독관의 지도 해결률 상승이 있다라는 말씀이군요.
또, 보도 내용을 보면 임금체불을 증명할 때에도 난관이 많다며 근로계약서를 쓰지 않은 경우에는 실제 노동자가 맞는지 근로자 본인이 직접 입증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 내용 사실입니까?

최대환 앵커>
얼마 후면 추석 명절입니다.
모든 근로자들이 기분 좋은 마음으로 명절을 맞이해야 할 텐데, 이 부분에 대한 대책에도 신경 쓰고 계시죠?

최대환 앵커>
네,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기획과 이정준 주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