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김유영 앵커>
지난 23일 국립세종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온라인 힐링 북콘서트'를 열었는데요, KTV 유튜브 채널에서 북콘서트를 생중계했습니다.
이번 북콘서트에 초청된 채사장 작가는, 인기 팟캐스트 방송 내용을 책으로 재구성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로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EBS 라디오 '토요 인문학 콘서트'와 '비밀 독서단'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면서,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일에도 힘써왔습니다.
이번에도 채사장 작가는 '인문학적 사유와 성찰'을 주제로 강연을 열었는데요.
그럼 북콘서트 현장 함께 보겠습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채사장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힐링 북 콘서트
꿀책토크

이날 북콘서트에서 채사장 작가는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인문학을 누구나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는데요.
역사, 경제, 정치, 사회 등 전 분야를 마치 하나의 이야기처럼 재미있게 풀어내, 방대한 영역의 지식을 어떻게 하나로 연결시킬 수 있는지 보여줬고요, 채사장 작가 특유의 '전체를 꿰뚫는' 방식을 유감없이 발휘해 동양과 서양의 서로 다른 사상과, 철학 종교를 하나의 기준 아래 재배열 하기도 했는데요.
인터넷 발달로 하루에도 수없이 넘쳐나는 정보들을 접하면서, 꼭 필요한 정보만 선별해 내는게 더욱 중요해진 지금, 꼭 필요하고 유익한 강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온라인 중계석 오늘은 '온라인 힐링 북콘서트'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