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차긴급고용안정·청년구직 지원금 신청 시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차긴급고용안정·청년구직 지원금 신청 시작

등록일 : 2020.10.13

유용화 앵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수고용직 종사자와 프리랜서를 위한 2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청년특별구직 지원금 신청도 본격화됐는데요.
박지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박지선 기자>
1인당 150만 원이 지원되는 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난 1차 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수고용직 종사자·프리랜서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득이 감소했다면 대상이 됩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사이 열흘 이상 노무를 제공했거나 50만 원 이상의 소득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증빙 자료는 노무제공확인이 가능한 서류로, 국세청이 발급한 소득 금액증명원과 통장 입금 내역 등입니다.
오는 23일까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19일부터 전국 고용센터에서 받습니다.
고용노동부는 다음 달 말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신청도 시작됩니다.
대상은 지난해와 올해 취업성공패키지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사업에 참여한 저소득층 미취업 청년입니다.
오는 24일까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해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청년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신청자 주민등록번호 생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로 신청을 받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생년 끝자리와 상관없이 신처이 가능합니다.
정부는 지원금은 한정적인 만큼 신청자가 몰릴 경우 몇 가지 우선순위를 적용해 지급 대상을 선정한단 계획입니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온라인 신청도 이달말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누리집에서 하면되고 15일부터는 거주지역 주민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소득이 25% 이상 줄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데도 피해지원사업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대상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지원금은 가구단위로 1인 40만원에서 4인 이상 100만원까지 지급됩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7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