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을, 안전하게 즐기세요!···비대면 관광지 100선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가을, 안전하게 즐기세요!···비대면 관광지 100선

등록일 : 2020.10.23

유용화 앵커>
훌쩍 떠나고 싶은 가을이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마땅치 않은데요.
안전하게 여행을 즐기는 '비대면 관광지'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박천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박천영 기자>
가을 단풍을 즐기려는 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격히 낮아진 기온에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하면 안심할 수 없는 상황.
한국관광공사가 전국관광기관협의회와 함께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을 선정했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비대면 관광지는 실외 공간들로 추려졌는데요, 집에만 있기 답답한 건,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죠. 아이들을 위한 여행지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제 뒤로 보이는 곳은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우음도입니다. 섬의 생김새가 소를 닮아서, 또 소의 울음소리가 들린다고 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공룡알 둥지 화석 30여 점과 200여 개의 알 화석이 발견된 곳인 만큼 독특한 곳으로 사진촬영을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이어서 볼 곳은 전북 운곡 람사르입니다. 총 864종의 동식물이 존재하고,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과 희귀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아이들과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다양한 관찰과 견학, 그리고 휴식까지 즐길 수 있는 대구수목원.
도심에서 가까운 수목원도 비대면 여행지로 꼽혔습니다.
국내 최초 도심형 수목원이자 국내 최대 사계절 온실을 갖춘 국립세종수목원에선 다양한 테마 관람이 가능합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가을 국화꽃 축제가 유명한 대전의 유림공원입니다. 흐드러지게 핀 꽃을 보며 산책을 즐기면 좋겠죠. 특히 이곳은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외로 나서는 것도 조금은 우려된다 하시는 분들, 드라이브를 통해 가을을 만끽하시면 어떨까요. 경북 봉화군에 위치한 35번 국도 선유교는 미슐랭 그린 가이드 한국 편에서 유일하게 별점을 받은 드라이브 명소입니다.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도로를 즐겨보시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코스 하나 더 소개해 드립니다. 경남 의령에 있는 한우산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오색찬란한 단풍과 억새가 절경을 이루고 있는데요, 도깨비 조형물과 같은 볼거리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korean.visitkorea.or.kr

지역별 관광기관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비대면 관광지 100선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여행지로 여행을 떠날 때도 방역 수칙 준수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 영상편집: 박민호)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8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