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세페' 15일까지 계속···"서민경제 단비 기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코세페' 15일까지 계속···"서민경제 단비 기대"

등록일 : 2020.11.01

김유영 앵커>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정부는 이번 행사가 전통 시장을 비롯한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 하고, 위축된 서민 경제에 단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식
(장소: 어제, 서울시청)

국내 최대규모 할인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라면서, 위축된 서민 경제에 단비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입니다. 지난해 2배가 넘는 1천600여 개 기업이 참여합니다. 전국 17개 시도 전체가 참여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통시장을 비롯해 지역 경제 회복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정 총리는 또 정부와 민간, 소비자와 판매자 등 모두가 동행하면 위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는 단순한 쇼핑행사를 넘어 모두가 동행하는 따뜻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개막식에서는 이 같은 의미를 담은 '엄지척 챌린지'도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 위기 속 국민들이 서로를 응원하자는 뜻의 캠페인으로 방송인 강호동씨와 온라인으로 참석한 국민 참여단이 함께 했습니다.

녹취> 강호동 / 방송인
"사는 사람도 파는 사람도 엄지척 힘내요! 대한민국!"

오는 1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시장과 대형 마트, 백화점 등 규모에 상관 없이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전국 공동 슈퍼 할인 판매전과
식품과 생활용품 등 75개 품목에 평균 20% 할인이 진행되고,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에서는 한우와 신선식품 등을 최대 반값 할인하는 등 초특가 할인전이 진행됩니다.
쿠팡과 인터파크,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도 최대 60% 할인과 함께 해외소비자를 대상으로 역직구몰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패션업계는 코세페와 연계해 대규모 할인 판촉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를 열고, 330여 개 패션 브랜드에서 최대 90% 할인을 제공합니다.
또 가전업계는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등 주요 상품에 대해 최대 40%대 할인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또 가전 유통사들도 카드사 연계 할인과 포인트 제공 등의 방법으로 할인전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세일페스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