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는 1년 365일 캠핑 중입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우리는 1년 365일 캠핑 중입니다

등록일 : 2020.11.01

1. 프롤로그
- 시골 풍경과 어우러진 농장 한켠. 수수해 보이지만, 특별함이 느껴지는 캠핑장이 있다.
- 인적 없는 산마루 척박한 땅에 정착한 지 1년 만에 강소농으로 선정된 부부! 뭐든 대충하지만 쾌활한 남편과 꼼꼼하고 완벽한 각시의 ‘귀농 캠핑’ 정착 라이프.

2. 정과 풍요로움이 넘치는 숲속 캠핑장 주인 부부
- 서 대표의 ‘나 혼자 황토방 집짓기’!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편백 나무를 사용하여 황토집 짓기에 직접 나섰다. 느리고 서툴러도 괜찮아! 서 대표가 겨울을 맞이하는 방법.
- 인심 좋고 친절하기로 소문난 부부가 손님들과 어울리는 법! 캠핑장 내 무화과 농장에서 따온 무화과 열매로 가마솥 잼 만들기에 나섰다.
- 캠핑장 곳곳에 부부가 돌보는 작물들이 가득. 그중에서도 나무에서 나는 삼이라고 불리는 ‘황칠나무’를 넣고 가마솥 닭백숙을 만들어본다.

3. 소박하고 평온한 부부의 하루하루
- 캠핑장 근처에 사는 첫째 아들네와 초등학교 2학년과 4살 손주들의 방문! 손주들과 함께 농장 산책에 나섰다.
- 어려운 우리 농업의 현실을 6차 산업으로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캠핑장 허가를 받았 다! 향후 2차 산업까지 계획 중이라는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 본다.

4. 에필로그
- 캠핑장 손님들이 떠나고, 또 다른 손님들을 맞이하기 위해 정리하는 시간... 맨땅에 헤딩하듯 시작한 귀농 생활이지만, 이제는 인생의 남은 시간을 자연 속에서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는 부부. 설레는 내일을 기대하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