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북에 374억원 규모 지원
정부는 북한의 수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구호품과는 별도로 시멘트와 철근, 트럭 등 자재와 장비 374억원어치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수송이 이뤄 질것으로 보입니다.

강석민 기자>

정부는 북한이 지난 21일 수해 복구 추가 지원을 요청해 옴에 따라 시멘트, 철근, 트럭 등 자재와 장비 374억원 어치를 추가로 지원키로 결정했습니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24일 정례브리핑에서 다음달 중순부터 복구 자재와 장비를 북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지원책은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북한수해지원관계장관회의에서 결정 된 것으로 북한의 피해상황과 우리의 가용재원, 물품재고량 등을 감안해 마련 됐습니다.

이와 별도로 수송비 등 부대비용은 50억에서 100억원이 소유 될 전망입니다.

구체적인 지원 품목은 시멘트 10만t과 철근 5천t, 등의 자재와 트럭 다짐로라 등의 장비가 지원 됩니다.

이에 앞서 정부는 지난 23일부터 75억원 상당의 긴급구호물품을 육로를 통해 북송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남북정상회담을 대선 뒤로 해야한다는 정치권 일각의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나 현실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무책임한 주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남북정상회담은 평화정착과 경제협력을 통해 한반도와 동북아 미래의 희망을 설정하는 것으로 아주 중요하다`면서 `정부는 정상회담 준비과정부터 후속조치에 이르기까지 흔들림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