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김유영 앵커>
지난 16일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렸는데요, 이번 회의는 한국판 뉴딜 추진 이후 가장 많은 당정청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한국판 뉴딜 사업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마련된 시간,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현장 함께 보겠습니다.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이번 회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의 한국판 뉴딜 추진 상황과 국민 체감 확산을 위한 전략 보고를 시작으로, K-뉴딜위원회 분과 발표로 이어졌는데요,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사회적뉴딜, 지역균형발전 이렇게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고요.
발표 후에는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K-뉴딜본부장이 '나의 삶, 우리 지역, 대한민국 미래전환'을 주제로 종합 발제를 했습니다.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미래 먹거리 3대 핵심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 산업에 계속 역점을 두고 가겠다고 밝혔는데요, '2050 탄소 중립' 역시 이번 정부에서 확실한 기틀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온라인 중계석 오늘은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 회의' 기념식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