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확진 583명···"일주일 동안 친목활동 멈춰달라"

KTV 뉴스중심

신규 확진 583명···"일주일 동안 친목활동 멈춰달라"

등록일 : 2020.11.26

김현근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대로 치솟았습니다.
방역 당국은 특히 2,30대 젊은 층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거듭 당부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우선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6일) 0시 기준으로 어제(25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583명입니다.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을 넘어선 건 지난 3월 6일 이후 약 8개월 만입니다.
감염경로를 보면 지역발생 553명, 국외유입 30명인데요.
서울에서만 208명이 나왔고, 경기 177명, 경남 45명 등이 나왔습니다.
방역당국은 특히 2~30대 감염자 비중이 28%까지 증가했고, 젊은 중환자 수도 19명에 달한다며 젊은 층 감염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3차 유행이 속도를 더해가는 시점에서 더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방역당국은 확진자가 갑자기 급증했지만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효과를 평가하기도 전에 수도권 지역 2.5단계로의 격상을 말하는 건 이른 감이 있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면서 2단계 효과를 지켜보면서 단계 논의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현근 앵커>
네, 그리고 수능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은혜 사회부총리가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는데요.
어떤 내용이 담겼나요?

이수복 기자>
네,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수능일인 일주일 동안 식사 약속과 연말 모임과 같은 모든 일상적인 친목활동을 멈춰달라고 호소했습니다.
특히 이번 달 들어 학생 확진자 감염사유의 70%가 가족 간 감염으로 나타났다며 수험생 가족은 가정 내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전국의 모든 고등학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됐는데요.
유 부총리는 학부모들에게 수능 전날까지 수험생 자녀가 학원과 교습소를 이용하지 않도록 지도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편 교육당국은 올해 수능 시험실을 3만 1천400여 개로 지난해보다 50% 더 늘렸습니다.
현재 자가격리 수험생 인원은 총 144명이고, 최대 3천800명까지 응시 가능한 시험 환경을 준비했습니다.
또 현재까지 확진 통지를 받은 수험생은 21명인데요.
이 수험생들은 준비된 병상과 생활치료센터에서 응시하게 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