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종합병원' 아버지가 택한 그라비올라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종합병원' 아버지가 택한 그라비올라

등록일 : 2020.11.29

1. 프롤로그
- 청계닭 열댓 마리와 미니피그의 울음소리, 부녀의 투덕투덕 ‘쌍방 잔소리’가 아침을 깨우는 경북 성주군 작은 농장!
- 열매는 버리고 이파리만 쓰이는 ‘이것’의 정체는? 특용작물 ‘그라비올라’와의 여생을 계획하며 함께 귀농한 이동기, 이정민 부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2. 부녀의 인생 2막은 ‘그라비올라’로
- ‘심리학 박사’인 정민 씨는 아버지의 건강 때문에 그라비올라 농사를 결심하게 됐다고!
- 김포에서 포도 농장을 하던 아버지는 자연농법 전문가! 산 밑에서 직접 주운 낙엽과 먹고 남은 굴 껍데기, 돼지감자 등을 활용해 농사를 짓는다.
- 재배 이후 세척, 건조, 진공포장까지 모두 부녀 두 사람의 몫! 6차 산업 제품 고민부터 도전 중인 작물(샤인머스캣, 블랙사파이어)까지! 농부 부녀는 하루가 모자라다!

3. 오당마을 막내는 바쁘다!
- 오당마을 평균 연령대 70 이상! 마을 막내가 마을회관에서 삼계탕 파티라도 여는 날 엔 동네 어르신들이 먹을 것을 들고 십시일반 찾아와 금세 동네잔치가 벌어진다고.
- 6차 산업은 필수!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 정민 씨의 강의에 전문기관의 관심이 쏟아진다. 그리고 이탈리아 출신 셰프와 출시 준비 중인 천연 소시지 미팅도 진행된다.
-두 아들의 교육으로 홈스쿨링을 선택했다. 아이는 사무실과 농장이 곧 아이의 학교!

4. 에필로그
- 바쁜 시간을 내어 아버지와 전시회를 찾은 이유는? 도시의 문화생활을 마을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그녀의 ‘큰 그림’을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