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92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92회)

등록일 : 2020.12.26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신규 확진 1천132명···사망자 20명 증가
오늘(26) 자정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천 132명 추가됐습니다. 위·중증 환자는 299명으로 집계됐으며, 사망자는 20명 추가돼 누적 사망자 793명이 됐습니다.

2. 정부, 코로나19 손실 의료기관 1천398억 원 지급
국내 코로나19 감염증 환자 치료 기관과 방역을 위해 폐쇄 업무 정지된 사업장에 총 1천398억 원의 손실보상금이 우선 지급됐습니다. 지급 의료기관은 거점전담병원과 선별진료소 등 210개 의료기관이며 폐쇄 업무정지 된 의료기관과 약국, 일반영업장이 대상입니다.

3. 미, 모더나 백신 알레르기 증상 첫 보고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한 의사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타임즈는 백신을 맞은 의사는 몇 분 뒤 현기증 등 알레르기 증상을 보였다며 모더나 백신 접종자 가운데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도했습니다.

4. 英, 코로나 사망자 7만 명 넘어···유럽서 두 번째
영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누적 사망자가 7만 명을 넘었습니다. 이는 유럽에서 이탈리아 다음으로 많은 수준으로 현재 영국에서는 일일 확진자가 3만여 명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5. 경북 경주서 고병원성 AI 의심사례 신고
경북 경주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의심사례가 나왔습니다. 중수본은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파견해 해당 농장에 대한 출입을 통제하고, 반경 10km 내 농장의 이동 제한과 예찰,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6. 중수본, 전국 가금농장 방역수칙 준수 당부
중수본은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전국 농장주는 차량, 사람, 장비 소득을 강화하고, 사육 가금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방역 당국에 신고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7. 한은, 올해 새로 빚낸 20~30대 비중 증가
한국은행은 올해 들어 새로 빚을 낸 이들 중 20대와 30대 청년이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연령대 신규 차주의 평균 대출액은 올해 20% 가까이 늘며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8. 구름 많고 '포근'···미세먼지 충청권 나쁨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에 구름 많은 가운데 강원 영서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5에서 11도로 예보됐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충청권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