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특고도 지원 가능한가?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3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 특고도 지원 가능한가?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1.14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또 다른 주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11일부터 3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지원이 시작됐습니다.
집합금지 영업제한 및 일반 업종으로 구분 되어 지급됩니다.
첫날부터 큰 무리 없이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혼란스러워 하는 지점들이 있어서 관련 내용 몇 가지 짚어보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과에 이은청 과장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은청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과장)

최대환 앵커>
우선, 이번 버팀목자금 우선지급 대상으로 새희망자금을 받았던 분들이 지원 대상인데, 그렇다면, 새희망자금을 받았으면 이번 버팀목자금을 신청 할 때 매출감소를 확인하지 않고 바로 지급하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화물차 운전사나 학습지 교사, 택배 기사 등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도 버팀목자금을 신청 할 수 있나요?

최대환 앵커>
여러 사업체를 운영 중인데, 중복 지원이 가능한지, 비슷한 업종을 동시에 운영하는 경우에는 업종별로 다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이런 분들도 계십니다.
같은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다른 곳은 영업제한 업종으로 지원을 받고, 어떤 곳은 일반 업종으로 분류 되어 지원금이 나온다고 하는데, 왜 그런 건가요?

최대환 앵커>
네, 좀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은 분들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으로 들어가시면 버팀목자금 안내 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지금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과 이은청 과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