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정부는 한미FTA로 인한 산업구조조정 과정에서 실직 근로자가 발생하면, 이들의 전직비용 전액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혁신신약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도 크게 늘어납니다.

이정연 기자>

한미FTA로 일자리를 잃거나 근로시간이 줄어든 피해근로자를 위한 고용안정대책이 마련됐습니다.

이들이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전직지원과 능력개발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우선 올 하반기부터 고용지원센터에 FTA 신속지원팀을 운영해, 구조조정 근로자가 재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근로자의 전직을 돕는 기업에 대한 지원도 확대됩니다.

그 동안의 전직지원 장려금은 비용의 75%까지 기업에 지원해왔지만, 이제 전액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 고용조정이 불가피한 기업이 기존 인력을 유지하는 경우엔 임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고용유지 지원금도 인상됩니다.

이에 따라 기업이 업종을 전환하거나 기존 인력을 재배치할 경우, 현재 임금의 66%에서 75%까지 정부가 지원합니다.

보건복지 부문에 대해서도 폭넓은 지원이 이뤄집니다.

정부는 혁신신약 연구 개발에 대해 올해 102억원에서 2012년 595억원으로 지원 규모를 늘리는 등 신약 연구개발에 10년 간 약 1조원의 재원을 투자합니다.

또 개방 환경에 취약한 제약산업의 경우 제약관련기업이 많은 수원지역에 제약업 종사자 전담 고용지원센터를 설립해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