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발전사 선정 대기업 특혜 없었다" [정책 다시보기]

국민행복시대

"발전사 선정 대기업 특혜 없었다" [정책 다시보기]

등록일 : 2013.10.28

앵커>

최근 정치권에서는 발전사 선정과 관련해 대기업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는데요, 이와 관련해 산업통상자원부는 무작위추첨을 통해 구성된 평가위에서 엄정하게 평가했다면서

특혜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이충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산업통상자원부가 최근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된 제6차 전력수급계획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먼저 6차 전력수급계획을 통해 대기업에 특혜를 줬다는 주장에 대해 한진현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은 당일 새벽 무작위추첨을 통해 구성한 평가위원회에서 엄정하게 평가한 만큼, 특혜는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최근 전력난에 대해 전문가들은 6차 전력 수급계획 때문이 아닌 2006년 3차 수급계획 당시 수요를 과소 예측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정부는, 유착관계 근절과 구매투명성 제고, 품질관리 강화 등 과거정부로 부터 누적된 전력난의 문제점들을 근원적으로 해결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규 발전소 8곳에 송배전설비 계획이 누락됐다는 지적과 관련해서는 최적의 송전선로 계통연계방안을 찾기위해 발전사업자와 추가 협의가 필요했기 때문에 내린 결정이었다고 밝혔습니다.

한 차관은 겨울철 전력수급에 대한 우려에 대해 기상청의 기온자료를 통해 구체적인 수급 전망을 세울 계획이라면서 여름철 문제를 일으킨 원전 3기가 정상가동되면 국민 불편을 초래하진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