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겨울 여행주간…"알뜰여행 떠나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겨울 여행주간…"알뜰여행 떠나요"

등록일 : 2017.01.13

앵커>
내일부터 첫 겨울여행주간이 시작되는데요.
설 연휴까지 이어지는 이번 여행주간에 알뜰하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겨울여행 주간이 내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7일 동안 펼쳐집니다.
특히 이번 여행주간에는 알뜰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코스 10곳이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평창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에서는 올림픽의 감동을 미리 느낄 수 있습니다.
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에선 동계 올림픽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또 스키점프대에 올라 선수들의 긴장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사임당과 이이를 만날 수 있는 오죽헌과 커피거리는 강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 가운데 하나입니다.
강릉에 있는 숙박 시설을 이용하면 최대 20%까지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6.25전쟁의 흔적과 가야의 역사를 배우고 싶다면 부산과 경남 김해 코스로 떠나면 됩니다.
영화로도 잘 알려진 국제시장과, 세계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부평깡통시장까지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착각에 빠져듭니다.
또 김해 가야테마파크에선 화려했던 가야의 문화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술과 자연, 역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는 광주와 전남 담양, 목포 코스가 제격입니다.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목포 자연사박물관에서는 놀면서 다양한 역사와 예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 4대궁과 종묘, 국립생태원 등의 입장료를 50% 할인하고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80곳은 무료로 개방되거나 관람료가 할인됩니다.
포항 명품우수외식지구와 춘천 닭갈비골목, 순창 고추장민속마을 등 음식특화거리를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에 지역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여행주간의 주요 관광지 정보와 할인 혜택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