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복지부 "어린이집 집단휴원 엄중 대응"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복지부 "어린이집 집단휴원 엄중 대응"

등록일 : 2016.06.22

앵커>
다음 달 시행을 앞둔 맞춤형 보육에 반대해 일부 어린이집이 내일부터 집단 휴원을 강행하기로 했는데요.
정부가 어린이집의 불법적인 집단 휴원에 엄중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임상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다음 달부터 시행될 맞춤형 보육에 반대해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이 내일부터 이틀간 집단 휴원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한민련은 어린이집 회원 1만4천여 곳을 보유한 단체로 최소 1만 곳 이상이 집단 휴원에 동참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육 현장의 혼란을 우려한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의 단체 행동에 대해 엄중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싱크> 정진엽 / 보건복지부 장관
"정부는 부모님과 영유아 보육을 외면한 어린이집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완전히 문을 닫지 않고 가동률을 10~20%로 줄이는 방식이라 하더라도 부모의 동의 없이 이뤄졌다면 현장 조사를 거쳐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어린이집 휴원이나 자율 등원 등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 보건복지부 임신육아종합포탈의 어린이집 이용불편신고센터나 각 지자체 보육담당부서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제도 시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싱크> 정진엽 / 보건복지부 장관
"6월 16일 여야정 민생경제현안점검회의에서 합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합의문의 취지에 맞게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복지부는 기본 보육료 인정이나 다자녀 완화 등은 보육료 집중신청 마감일인 오는 24일 신청 현황을 분석한 뒤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당초 집단휴원을 예고했던 한국어린이집총연합과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집단 휴원을 잠정적으로 유보했습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