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불법행동 엄정 대처"

KTV 830 (2016~2018년 제작)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불법행동 엄정 대처"

등록일 : 2016.07.01

앵커>
전해드린대로, 맞춤형 보육이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됩니다.
정부는 앞으로,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과 공공형, 직장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입니다.
관련 브리핑, 들어보겠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맞춤형 보육의 안정적 정착과 함께 부모님들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고, 아이들은 보다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부모님들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 공공형 직장어린이집을 매년 지속 확충하여 이용아동 비율을 현재 28%에서 2025년 45%까지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보육교사의 업무경감을 위해 담임교사를 돕는 1만 2,344명의 보조교사와 1,036명의 대체교사 수를 더욱더 확대하고, 보육교사의 고충을 상담하는 상담전문 요원과 보육교사에게 직접 지원되는 처우개선수당을 확대하는 등 보육교사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영유아가 안전하고 부모님이 신뢰하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부모님과 어린이집이 소통하고 부모님의 참여가 활성화되는 열린 어린이집 문화를 보육현장에 정착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일부 어린이집 단체는 여전히 집단휴원 등을 언급하고 있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만약 불법적인 집단행동이 발생할 경우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대처할 것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