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경예산안 생명은 시기…조속 처리돼야"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추경예산안 생명은 시기…조속 처리돼야"

등록일 : 2016.08.09

앵커>
정부가 현재 국회에 제출돼 있는 추경예산안과 관련해 추경의 생명은 시기라면서 조속한 처리를 거듭 호소했습니다.
유일호 경제부총리는 브리핑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부는 구조조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실 국민들의 짐을 덜어드리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지난 7월 26일 추경예산안을 마련하여 국회에 제출하였습니다.
국회에서도 추경예산안 처리를 위한 여야간 협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을 위해 마련한 추경예산안의 처리가 더 이상 지연되어서는 안 됩니다.
금번 추경에는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지원하고 실직 등으로 불안해 하고 계실 근로자 분들의 근심을 덜어드리기 위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아울러,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더 이상 열정페이를 강요 받지 않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번 추경이 적기에 처리되지 않을 경우, 실직한 근로자 분들과 청년들이 일할 기회를 잃게 되고 많게는 6만 8,000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수밖에 없어서 매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아울러, 긴급복지와 생계·의료급여도 제때 지급이 되지 않아 일자리를 상실하여 아픔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과 위기가구의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조선업 현장에서는 중소 조선사들이 관공선 건조 등 일감을 절실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경쟁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감이 부족하여 중소 조선사들이 무너지는 불상사는 없어야 합니다.
추경예산안은 다시 말씀드리지만 그 성격상 시기가 생명이며, 더 이상 늦어질 경우에는 그 효과가 반감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주가 매우 중요합니다.
금번 추경예산안은 9월부터 4개월간 집행을 염두에 두고 편성하였기 때문에 정부내 준비절차와 지자체의 추경 일정 등을 감안할 때 하루라도 빨리 처리되어야 합니다.
정부는 국회의 의사일정 협의를 존중하면서 조속한 처리를 위해 긴밀히 협의를 해 나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호소를 드립니다.
금번 추경예산안이 하루빨리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도 추경예산안의 온기가 국민 여러분께 신속히 전해지고, 또한 우리 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