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일호 부총리 "추경 신속한 처리 당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유일호 부총리 "추경 신속한 처리 당부"

등록일 : 2016.08.18

앵커>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추경예산안의 신속한 처리를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오늘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는데요.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추경예산안의 신속한 처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서민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경기 하방요인에 대응하기 위해 빠른 집행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SYNC> 유일호 / 경제부총리
"지난주 여야가 합의한 대로 오는 22일에 추경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국민, 국회, 정부 모두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또, 최근 나타나고 있는 보호무역주의 움직임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영국의 브렉시트와 선진국 통화정책 결정 등 글로벌 경제에 있어 보호무역이 새로운 리스크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이를 극복하는 선도국가를 지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SYNC> 유일호 / 경제부총리
"모든 형태의 보호주의를 배격해 나가겠으며, 불확실성 등 세계경제 하방압력에 대응하기 위해 가용한 정책을 총동원해 각국과 면밀히 협의하고 새로운 협력사업을 함께 구상해 나갈 것입니다.“
회의에서는 다음 달 열릴 한러 정상회담과 관련한 경제 분야 대응방향이 논의됐습니다.
최근 남북관계 등 경제 외적 요인으로 한러간 경제관계 약화를 우려하는 시각도 있지만 이에 영향을 받아서는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앞으로 두 나라가 윈윈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을 것이라며, 성과과제들을 꼼꼼하게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