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취향 따라' 가을여행 떠나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취향 따라' 가을여행 떠나요

등록일 : 2016.10.20

앵커>
가을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내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찾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홍희정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내 취향에 맞는 가을 여행지로 어디가 좋을까.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12개의 창조관광기업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평소 역동적이고 개성 있는 활동을 좋아한다면 창조관광기업 '아웃도어크루'의 프로그램이 적격입니다.
인터뷰> 박경숙 / 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차장
"각 지역에 캠핑이나 라이딩·등산·크라이밍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는데 각 지역의 크루들이 직접 가이드로 활동해서 안내를 같이 할 수 있고 여행주간 기간에는 참가비도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가을여행을 떠난다면 건강을 챙기고 치유까지 할 수 있는 농촌 체험도 좋습니다.
전국 73개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목장과 농장 등 다양한 농촌 활동을 20% 할인된 가격에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코스의 기차여행도 준비돼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기획된 기차여행은 오로지 올해 가을여행 주간에만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우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콘셉트로 평창과 강릉, 정선을 돌아볼 수 있는 1박 2일 여행.
홍천 은행나무 숲으로 떠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강원도 ITX-청춘 드림투어.
또, 타래과, 가지소박이 등 종가음식을 체험해보고 논산관광 명소를 탐방하는 문화재청 종가음식체험여행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평소 트래킹이나 등산을 좋아했다면 이번 여행주간에만 특별 개방하는 장소를 찾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춘천 '용너미길'은 댐 옆으로 난 길 모양이 용이 승천하는 몸짓을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평소에는 1년에 한 번, 봄에만 개방되지만 이번 가을여행 주간을 맞아 특별 개방합니다.
그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됐던 '광주 무등산 정상'은 다음 달 5일, 단 하루만 개방됩니다.
단, 무등산 정상이 군부대 영내에 있기 때문에 탐방객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가을여행주간 프로그램에 설명과 할인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행주간' 포털사이트 (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홍희정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