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작년과 같은 출제기조"…다음 달 12일 수능성적 발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작년과 같은 출제기조"…다음 달 12일 수능성적 발표

등록일 : 2017.11.23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작과 함께, 이번 수능의 출제 경향이 발표됐습니다.
평가원은, 작년과 같은 출제 기조를 유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올해 수능은 학교수업에 기초한 그동안의 출제기조를 유지하면서 앞선 두 번의 모의평가 결과를 반영해 난이도가 정해졌습니다.
수능출제위원단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작년과 같은 출제기조를 유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준식 / 수능출제위원장
“예년과 마찬가지로 학교수업을 충실하게 받은 학생이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으로 출제하였고...”
국어와 영어는 출제범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자료를 활용했고, 나머지 영역들은 사고력 중심의 평가가 되도록 출제됐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절대평가로 전환된 영어의 경우, 모의평가를 참고해 1등급 비율을 6~8% 수준으로 예상해 난이도가 정해졌습니다.
필수 과목인 한국사는 지난해 수능과 마찬가지로 핵심내용 위주로 평이하게 구성됐습니다.
EBS 수능교재와 강의도 연계해 영역, 과목별로 70% 정도 반영됐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일(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5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을 받습니다.
다음 달 4일까지 이의신청에 대한 심사를 마무리하고, 정답을 최종 확정해 발표합니다.
그리고 다음 달 12일 수험생들에게 성적을 통보합니다.
녹취> 성기선 / 한국교육평가원장
“(이의신청) 심사가 끝나면 12월 4일 오후 5시에 정답 확정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12월 12일 수험생들에게 성적을 통지하게 됩니다.”
성적은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으로 나오고, 한국사는 절대평가에 따라 등급만 표기됩니다.
영어도 올해부터 절대평가로 전화돼 등급만 나옵니다.
재학생은 학교에서, 졸업생 등은 원서 접수 기관에서 성적표를 받으면 됩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